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함께하는 초등 과학실험캠프···미래 과학자의 꿈 ‘쑥쑥’
함께하는 초등 과학실험캠프···미래 과학자의 꿈 ‘쑥쑥’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1.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초등 과학실험캠프가 운영 중이다/사진=제주융합과학연구원
미래 과학자의 꿈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2024 초등 과학실험캠프가 운영 중이다/사진=제주융합과학연구원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미래 과학자의 꿈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2024 초등 과학실험캠프가 운영됐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1월 18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도내 4개 권역으로 나눠 「2024 초등 과학실험캠프」를 분산 운영하고 있다.

운영 중인 도내 4개 권역은 조천중, 아라중, 월랑초, 서귀포중이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5학년 53팀 106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물체의 빠르기 속도와 속력, 우리 생활 속 이산화탄소, 현미경으로 본 세상, 지진을 견디는 방법 등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각 주제별로 도내 과학전공 초등교사들이 강사로 위촉돼 탐구 실험의 기초부터 산출물 제작까지 주제탐구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이 진행한 실험과 탐구 내용을 발표하고 친구들과 경험을 공유하며 전 과정을 수료한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도 갖는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고용철 원장은 “이번 초등 과학실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탐구역량 및 문제해결 역량뿐만 아니라 학생들끼리 서로의 아이디도 공유한다”라며 “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