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4 21:45 (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 3곳 팁스 최종 선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 3곳 팁스 최종 선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11.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시스‧그린베이스‧신지게임즈 등 3곳 … 제주센터 추천 5개사 모두 선정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투자기업 3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만든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부터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시작됐다.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선발, 창업 및 기술자금과 멘토링 등을 일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으로 팁스에 최종 선정된 제주지역 스타트업은 지난해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시드머니 투자사업을 통해 투자한 제로시스(대표 노용규)와 그린베이스(대표 양신현), 신지게임즈(대표 김민석) 등 3곳이다.

팁스 선정기업은 앞으로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에 필요한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제로시스와 그린베이스는 시드머니 투자기업으로 향후 제주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스타트업이다.

제로시스는 청록수소 생산시스템과 수소연료전지 파워모듈을 개발하는 수소에너지 분야 스타트업이다. 천연가스와 바이오 가스를 사용하는 열분해 기술로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청록수소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SK에코플랜트와 청록수소 기술 개발과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로시스의 기술은 제주 수소산업 생태계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그린베이스는 전기차 폐배터리 검증 솔루션을 개발해 배터리 재사용률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그린베이스의 기술은 특정 전기차 배터리만을 제한적으로 검증하는 것이 아니라 이륜차, 트럭, 버스 등 다양한 전기차의 배터리를 검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그린베이스는 전국에서 전기차 보급률이 가장 높은 제주에서 재사용 배터리를 검증하고 활용하는 솔루션을 제공해줄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된다.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수소, 전기차 배터리 검증 등 제주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기술 스타트업들이 제주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스타트업들이 제주라는 생태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센터는 제주 최초의 팁스 운영사로, 큰삼촌컴퍼니와 더감을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해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제로시스와 그린베이스, 신지게임즈 등 3개사가 추가로 선정되면서 현재까지 추천한 기업 모두가 팁스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