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04 11:12 (월)
제주 곳곳 펼쳐지는 남방큰돌고래와 함께 하는 해안 정화활동
제주 곳곳 펼쳐지는 남방큰돌고래와 함께 하는 해안 정화활동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1.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고향사랑기부금 1호 사업으로 플로깅 진행 예정
12월 초까지 각종 행사 예정 ...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하겠다"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 하는 플로깅 포스터./자료=제주특별자치도.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 하는 플로깅 포스터./자료=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고향사랑기부금 제1호 사업으로 ‘제주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하는 플로깅’을 제주 곳곳에서 잇달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도는 이번 사업으로 남방큰돌고래 등 해양생물을 보호하고 청정한 제주바다를 지키는 분위기가 확산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릴레이 플로깅은 오는 4일 오전 10시30분 서귀포시 대정읍 영락리에서 출발한다. 첫 행사는 전문 다이버들이 바다 속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으로 마련됐다.

이어 11일 함덕해변에서 오후 1~4시, 25일에는 협재해변에서 오후 1~4시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하는 플로깅이 진행된다.

다음달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하는 해양환경 콘서트가 웰컴센터에서 열리며, ‘과학의 통역사’로 불리는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번 플로깅을 통해 미션을 통한 플로깅, 비치코밍, 어싱, 바다 자율감각 쾌감 반응(ASMR), 바다환경교실이 진행되며, 체험프로그램으로 고래꼬리 만들기, 바다환경 책 전시, 청정 제주바다 그리기, 부대행사로는 타투스티커, 환경룰렛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남방큰돌고래 친구와 함께하는 플로깅과 해양환경콘서트에는 도민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온라인(https://www.instagram.com/plogging_with.jeju.dolphin/) 사전신청 또는 현장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해양산업과(064-710-3221)로 하면 된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향사랑기부금이 제주의 청정 바다 보전을 위해 소중하게 쓰여지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정 제주바다를 지키고 가꾸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