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추자도 기상 악화? 앞으론 신양항 대피 ... 피항기능 강화, 용역 착수
추자도 기상 악화? 앞으론 신양항 대피 ... 피항기능 강화, 용역 착수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0.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자도 신양항 정비사업 계획도. /자료=제주특별자치도.
추자도 신양항 정비사업 계획도. /자료=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피항 기능 확보로 안전한 국가어항을 조성하기 위해 ‘추자 신양항 파제제 및 돌제부두 축조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12월 착수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2021년 전국 국가어항 개발계획 수립에 따른 신양항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신양항 제반여건 분석 △부족한 휴식부두 신설 △마리나시설 보호를 위한 파제제 등을 설계할 예정이다.

14억 원이 투입되는 이번 용역은 올해 12월 착수해 2025년 1월 준공 예정이며, 현재 용역 발주를 위한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한편, 신양항 개발계획을 통해 부두 250m, 파제제 80m 등에 187억 원을 투입해 3년동안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계획은 기본 및 실시설계·환경영향평가 등 관계기관 협의 결과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용역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시설을 확충해 신양항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면서 더욱 안전한 항구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