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빛의 벙커’에 제주 활동 작가의 작품도 “등장”
‘빛의 벙커’에 제주 활동 작가의 작품도 “등장”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10.2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왈종 화백 작품 12월 초 오픈
빛의 벙커 전경. 티모넷
빛의 벙커 전경. ⓒ티모넷

제주에서 활동하는 작가의 작품도 ‘빛의 벙커’에서 만날 수 있다.

㈜티모넷(대표 박진우)이 ‘빛의 시리즈’ 전시 최초로 국내 작가 작품을 주제로 한 ‘AMIEX(Art & Music Immersive Experience)’ 콘텐츠를 제작하고, 12월 초 전시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티모넷은 이왈종 화백 및 왈종미술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도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정취를 담은 이 화백의 작품을 빛의 벙커에서 AMIEX 전시로 선보일 예정이다. AMIEX는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생동감 있게 빛과 음악으로 재해석하는 전시 기법으로, 고화질 프로젝터와 대용량 서버, 스피커, 영상 음향 자동화 시스템 및 3D 음향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

이번 전시는 ㈜티모넷이 1년여 동안 심혈을 기울여 기획, 제작한 첫 기획전이다. ㈜티모넷은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시작으로 한국 고유의 정서를 담은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몰입형 예술 전시로 재해석하는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세계 9곳에 개관한 ‘빛의 시리즈’ 전시관에 순차적으로 소개하는 등 자체 콘텐츠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