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민원 일으키는 가축분뇨 우리가 잡겠습니다”
“민원 일으키는 가축분뇨 우리가 잡겠습니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10.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냉열산업-청원ES, ‘숨UP 프로젝트’ 진행하기로
경동냉열산업 여성동 대표(사진 왼쪽)와 청원ES 양윤철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숨UP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경동냉열산업 여성동 대표(사진 왼쪽)와 청원ES 양윤철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숨UP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가축분뇨는 민원을 부른다. 악취는 물론, 가축분뇨 무단 배출로 축산업의 존립까지 거론되기도 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해결 방안으로 ‘장치형 고농도축산악취 처리기술’이 떠오르고 있다. 이 기술은 설비를 대형화하지 않더라도, 악취 발생지점에 장치를 설치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두 기업이 뛰어들었다. 바로 ㈜경동냉열산업(대표이사 여성동)과 ㈜청원ES(대표이사 양윤철)다. 두 기업은 문제해결을 위해 ‘숨UP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두 기업은 고농도축산악취 처리 장치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이 계획이 실현되면 민원 해소는 물론, 축산업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협약을 통해 경동냉열산업은 축산악취 처리 장치를 개발, 제주특별자치도의 악취 저감을 위한 연구개발을 하게 된다. 청원ES는 제주도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일을 수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