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의 숲들, 대한민국 대표하는 명품숲으로 거듭나
제주의 숲들, 대한민국 대표하는 명품숲으로 거듭나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0.0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사려니 등 6곳 선정
절물자연휴양림. /사진=미디어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사진=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사려니숲과 장생의 숲 등 제주도내 다양한 숲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숲으로 선정됐다.

제주도는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산림청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제주의 숲 6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100대 명품숲은 실태조사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심사를 거쳐 산림경영형(산림경영을 잘한 숲), 산림휴양형(휴양을 즐기기 좋은 숲), 산림보전형(보전 가치가 높은 숲) 3개 분야로 구분된다.

이번 선정에 제주지역에서는 산림경영형과 산림휴양형에 각각 3개소가 포함됐다.

‘산림경영형 숲’에는 △서영아리 오름 삼나무편백숲 △사려니숲 △족은노꼬매오름 삼나무편백숲이 선정됐다.

이곳은 50년 이상된 삼나무와 편백나무가 식재된 숲으로 임도시설 및 숲가꾸기 등 임업인들의 산림경영기반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오름 및 숲길과 연결돼 제주 산림관광의 대표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산림휴양형 숲’으로는 △이승이오름 삼나무숲 △서귀포 치유의 숲 △절물자연휴양림 장생의 숲이 뽑혔다.

이 3곳의 숲은 삼나무 우량조림지를 비롯해 자연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생태적 가치가 우수한 숲으로, 산림 체험․치유․휴양을 즐기며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제주의 숲이 100대 명품숲에 선정돼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숲 관리로 아름답고 건강한 숲을 가꿔 산림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