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적십자 의인(義人) 故 김대주님에 대한 추모식 거행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적십자 의인(義人) 故 김대주님에 대한 추모식 거행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3.09.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이하 제주적십자사)에서는 향년 71세 일기로 타계하신 김대주 전 적십자봉사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장의 추모식을 20일 오전 10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서 거행했다.

이날 제주적십자사에서 열린 추모식에는 정태근 지사회장을 비롯한 김태환, 오홍식 전 제주적십자사 회장과 미망인 이순복 여사 등 고인의 유가족과 장례위원, 지역 주요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추모식은 고인에 대한 묵념, 약력 소개, 조사, 추모사, 고별사 및 헌화 순으로 30여분간 진행됐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추모식에서 조사와 추모사, 고별사 등이 진행되자 여기저기서 흐느끼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정태근 지사회장은 추모사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하셨던 고인의 활기찬 목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쟁쟁한데 이렇게 우리 곁을 떠나시니 참으로 안타깝고 허망하다”며,“세상에서 지셨던 모든 짐을 내려놓으시고, 속세를 떠나 영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故 김대주씨는 1993년 한라적십자봉사회에 입회하여 30년간 12,478시간의 자원봉사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인도주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오셨다. 유족으로는 미망인 이순복 여사님과 1남1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