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청년들, 한자리서 고민을 터놓는다 ... '육지따이, 제주따이' 개최
청년들, 한자리서 고민을 터놓는다 ... '육지따이, 제주따이' 개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9.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2023 제주청년주간 맞아 청년세대 소통 장 마련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청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2023 제주청년주간을 맞아 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청년세대의 생활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인 ‘육지따이, 제주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섬이라는 지역적 한계로 다양한 만남과 교류가 제한됐던 제주청년들이 청년세대의 문제와 관심사를 도외 청년들과 나누면서, 청년세대의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상황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최근 청년세대의 부채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어 제주청년들의 부채 실태를 알아보고 문제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더불어 청년정책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청년정책 전달체계 구축 및 제주청년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토론도 이어진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2023 제주청년주간 홈페이지(http://jejuyouthday2023.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세대가 자유롭고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방향 설정에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