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공항에 폭탄 설치했다” 테러 글 작성한 30대 검찰 송치
“제주공항에 폭탄 설치했다” 테러 글 작성한 30대 검찰 송치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9.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서 “경찰이 잡을 수 있는지 시험하고 싶었다”
제주지방검찰청 전경.
제주지방검찰청 전경.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공항을 비롯해 5개 공항을 대상으로 6건의 흉악범죄 예고 글을 작성했던 30대 A씨가 검찰에 송치됐다.

제주경찰청은 협박 및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A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제주와 김해, 대구, 인천, 김포공항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총 6건의 흉악범죄 예고글을 작성했다.

흉악범죄 예고글에는 “이미 제주공항에 폭탄 설치 다 해놨다”라며 “나오는 인간들 죽이겠다”라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예고글이 작성되자 제주경찰청장이 직접 제주국제공항으로 출동해 현장을 지위하고 경찰특공대까지 배치되는 등 막대한 경찰력 낭비가 초래됐었다.

경찰의 조사 결과 A씨는 컴퓨터 관련 전공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추적을 피하기 위해 해외 IP로 우회해 흉악범죄 예고글을 게시했으며 범행에 사용된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모두 초기화 하는 등 치밀한 면을 보였다.

A씨는 조사 과정에서 “경찰이 잡을 수 있는지 시험하고 싶었다”라며 “좀더 많은 관심을 받아야 경찰이 추적을 시작할 것 같아 여러 협박글을 작성했다”라고 진술하며 모든 혐의를 자백했다.

A씨의 범행에 사용된 압수물
A씨의 범행에 사용된 압수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