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4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최근 가정폭력, 아동·노인학대, 스토킹, 교제폭력 등 치안약자를 대상으로 한 관계성 범죄가 늘어남에 따라 제주동부경찰서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 치안약자 대상범죄 예방을 위한 도민들의 관심 유도에 나선다.
제주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가폭·학대 ZeRo’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치안약자 대상범죄 예방을 위한 도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피해자 보호를 위한 첫출발이 112신고임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공모 기간은 오는 8월 14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2주간으로 도민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선발심사를 거쳐 최종 6점을 선발, 경찰서장 등 상장 및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모 내용으로는 치안약자 대상범죄 예방 및 근절의식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20자 이내의 간결한 문구로 피해자 보호를 위해 경찰이 함께하고 있음을 표현하는 문구를 제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제주동부경찰서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양식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dhgksk1986@police.go.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공모전 시상은 8월 31일이며 선정된 작품은 추후 치안약자 대상범죄 예방 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