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40만원 받아 가세요" 제주 농민수당, 22일부터 추가 접수
"40만원 받아 가세요" 제주 농민수당, 22일부터 추가 접수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6.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농민수당 조례 개정, 대상자 더욱 확대돼
추가접수, 다음달 5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에서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내 농민들에게 지급되는 ‘농민수당’ 대상자 추가 접수가 이뤄진다.

제주도는 농민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가 일부 개정 공포됨에 따라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지급한 농민수당에 대해 더 많은 농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급대상 범위를 영농조합법인·농업회사법인 직장가입자와 임의계속 직장가입자까지 확대했다.

올해부터 직장가입이력자 및 지방세 체납자가 신청 시 완납하면 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5월 지급대상 규모가 전년대비 3400여 명이 증가했다.

추가 신청 대상자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탐나는전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규 신청인 경우 이(통)장 확인을 받은 경작사실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는 추가 신청·접수를 마친 뒤 지원대상자 요건 충족 여부 확인을 위해 읍·면·동 및 행정시에서 자격심사 선정 절차를 거칠 예정이며, 7월 중 지급 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농민수당은 40만 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탐나는전 카드 충전 방식으로 지급하고, 지급일로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된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농민수당 지급기준을 완화하고 대상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