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해변을 거니는 기마순찰대 ...해수욕장 치안 책임진다
제주해변을 거니는 기마순찰대 ...해수욕장 치안 책임진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6.1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경찰단, 도내 해수욕장 기마순찰 활동 추진
서귀포시 표선해수욕장에서 제주자치경찰단 기마순찰대가 순찰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자치경찰단.
서귀포시 표선해수욕장에서 제주자치경찰단 기마순찰대가 순찰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자치경찰단.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자치경찰단은 오는 6월24일 도내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말의 고장에 걸맞은 기마순찰 활동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마순찰 활동은 여름철 성수기에 제주도민 및 관광객 등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 도내 주요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마필 4~7두를 활용해 제주만의 특색있는 방범 활동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치경찰기마대는 생동감 넘치는 말(馬) 순찰로 가시적인 방범 효과를 극대화해 도민과 관광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체감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자치경찰 기마대원들은 기초질서 준수 등 홍보 어깨띠를 착용하고 다중운집 장소를 순찰하며, 피서지 범죄 및 안전사고 방지 등 도민과 관광객 안전 확보에 역량을 집중한다.

또 이색적인 볼거리 제공을 통해 피서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제주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말산업 특구인 제주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할 계획이다.

자치경찰단 박상현 관광경찰과장은 “여름 휴가철 다수의 인원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특색있는 기마 순찰활동을 통해 도민과 관광객 보호와 기초질서 유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