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해경, 중국어선 자체 휴어기 맞아 도내 수산자원 보호 만전
제주해경, 중국어선 자체 휴어기 맞아 도내 수산자원 보호 만전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6.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부터 9월 16일까지 중국어선 자체 휴어기
이번 달부터 9월까지 매달 1회씩 총 4회 합동단속
중국 자체 휴어기를 맞이해 도내 수산자원과 국내 어선 안전관리 위한 합동순찰 시행/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중국 자체 휴어기를 맞이해 도내 수산자원과 국내 어선 안전관리 위한 합동순찰 시행/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해경청이 중국 자체 휴어기를 맞이해 도내 수산자원과 국내 어선 안전관리를 위해 합동순찰을 시행한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과 남해어업관리단이 오는 15일 합동순찰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합동순찰은 중국어선의 자체 휴어기(5월 1일부터 9월 16일까지) 기간 중 수산자원과 국내 어선 안전관리를 하기 위해 실시된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5월부터 중국 자체 휴어기가 시작됐고 한·중잠정조치수역 내에서 중국어선이 잔존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해경은 불법조업을 예방하고 한·일중간수역에서의 국내어선 안전관리 등 수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9월까지 달마다 1회씩 총 4회에 걸쳐 제주해경청과 남해어업관리단의 합동순찰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는 15일에 실시할 첫 합동 순찰은 오는 16일까지 양일간 제주해경청 소속 경비함정 3002함과 남해어업관리단 소속 무궁화18호가 합동으로 한·중잠정조치수역(화순항 남서쪽 약 144km에서 차귀도 서쪽 약 181km까지) 약 351km를 순찰한다. 아울러 자체 휴어기 위반 중국어선의 불법조업 행위에 대해 중국 측에 정보 제공과 조치 요구, 내측으로 진입 시도하는 중국어선 발견 시 경고방송을 실시하는 등 불법조업 차단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상철 제주해경청장은 “불법 외국어선 대응 등 우리의 해양주권 수호를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합동 대응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며 “불법조업 중국어선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통해 해상 공권력을 확립하고 국내 수산자원 보호와 어선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