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교대-제주대 통합 갈등 '확산일로'
제주교대-제주대 통합 갈등 '확산일로'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11.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대책위, 12일 기자회견서 총장 사퇴 및 법정대응 불사 천명

제주교육대학교와 제주대학교의 통합문제를 둘러싼 갈등이 확산일로로 치닫고 있다.

특히, 총동문회와 총동창회가 공동으로 통합 절차상의 하자를 문제 삼아, 법적대응을 고려하고 있어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제주교대 비상대책위원회 12일 오후1시30분 제주교대 미래창조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폐합의 원천무효화와 김정기 총장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비상대책위는 지난 10일 있었던 교수회의와 교직원회의 투표를 밀실투표로 판단, 투표 진행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집중 제기하면서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비상대책위는 기자회견에서 "김정기 총장을 제주교대의 총장으로 인정하지 않겠다"며 "그가 이끌어 온 통폐합을 저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상대책위는 제주교대 통합 투표와 관련해 "어떠한 공고사항도 없이 졸속적인 날치기식 밀실투표를 진행해 학교의 존폐를 단 몇시간만에 결정해 버렸다"며 "김 총장은 이 결과를 바탕으로 미리 준비된 은밀한 방법으로 교육부에 (제주교대 통합지원사업신청서)공문을 올렸 보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에 대책위는 어떻게 공문을 보냈는지 여부를 밝히라고 요구했으나 총장은 시종일관 노코멘트로 임했다"고 덧붙였다. 

비상대책위는 아울러 "김 총장의 폭거를 더 이상 봐줄수 없다"며 "제주교대의 총장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그를 자리에서 끌어내리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제주교대 총동창회 고헌철 회장과 총학생회 권인혁 회장 등은 이날 오전 11시25분 항공편으로 상경해 교육부에 통합철회를 위한 진정서를 제출했다.
 
한편, 비상대책위는 기자회견이 끝난 후 재학생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정기 총장 큐탄 결의대회를 진행했으며, 지난달 24일 시작된 학사일정을 거부를 이어 가기로 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