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청정제주 농산물 경매시간 연장 건의
청정제주 농산물 경매시간 연장 건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1.1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청정제주의 농산물이 제때 수송하기 위한 항공편 스케줄 변경과 경매시간 연장을 관계기관에 건의했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청정농수산물 수요가 날로 급증하면서 화훼 및 채소, 수산물 등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항공화물을 이용하는 물량이 매해 증가하고 있으나 일부 항공사에서 소형 항공기로 운항기존이 변경되면서 수송물량이 줄어들어 원활한 수송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에따라 제주도는 본격적인 겨울채소 출하를 앞두고 관계기관을 방문, 원활한 수송과 제때 처리를 위한 경매시간 연장을 관계기관에 건의했다.

제주도는 지난 7일 대한항공ㅤㅇㅡㄼ 아문해 현재 운항되고 있는 제주-서울간 항공기 기종을 동절기(11-3월)에 한해 전편 대형기종인 A330기종으로 변경해 운항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 주 출하기에 특별기 투입 등 항공화물의 원활한 수송에 대해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또 서울특별시농수산물공사를 방문해 동절기 제주산 채소류 신선도 유지와 항공수송에 따른 물량증가로 수송시간이 늦어짐에 따라 항공수송물량의 당일 경매를 위해 동절기에 한해 경매시간을 현재 오후 6시에서 8시로 2시간 연장해 운영해주도록 요청했다.

이 건의에 대해 서울시 농수산물공사측은 "경매시간 연장에 대해 대부분이 겨울 채소류가 비상장품목으로 경매가 안되고 있음에 따라 도매시장 관게자들과 앞으로 협의를 통해 원활한 처리방안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