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풍력발전단지 사업계획 즉각 취소하라"
"풍력발전단지 사업계획 즉각 취소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11.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풍력발전반대 연합대책위, 13일 제주도청 앞서 궐기대회

제주풍력발전 반대투쟁을 위한 도민보고 궐기대회가 13일 제주도청 앞에서 열린다.

제주풍력발전반대 연합대책위원회는 12일 성명을 내고 "제주자치도가 성급하게 추진 중인 수산리의 성산풍력발전단지를 비롯해 난산풍력발전단지, 삼달풍력발전단지 등 개발사업이 풍경생태를 파괴하고, 제주관광산업을 망치게 하는 등 문제점을 안고 있으면서도 무비판적으로 수용되는 현실을 고발하기 위해 '제주풍력발전 반대 투쟁 도민보고궐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연합대책위는 13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도청 앞에서 궐기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제주도청 인근에서 가두시위도 벌인다.

연합대책위는 성명에서 "난산풍력발전단지 공사 허가가 사전환경성검토를 받지 않아 무효 판결을 받은 것은 상업용 풍력발전단지 개발이 결코 친환경적으로 추진되고 있지 않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대책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해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제주에 경제.환경적 타당성을 무시하고 들어서려는 대형 풍력 칼날은 제주의 자연풍광을 난도질 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대책위는 "많은 오름이 자리 잡고 있는 성산 수산평야와 성읍민속마을 인근에 오름보다 높은 흉물단지를 세워선 안된다"면서 "더구나 풍력발전기에서 생산되는 전기는 정전시 일반 가정이나 산업체에 바로 공급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효율성이 떨어지는 풍력발전이 실제 제주도 전력의 10%를 감당하려면, 도내 전역에 3백m 간격으로 약 4바퀴 정도 돌려 세워야 한다"며 "도민들은 어디서 생활해야 하느냐"고 우려했다.

연합대책위는 "제주자치도는 지역 특성에 맞는 조례제정도 안 하고, 인근 토지소유주들과 아무런 협의 없이 사업허가를 서둘러 승인하려 한다"며 "이에 제주풍력발전 반대투쟁을 전개한다"고 주장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