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9:06 (금)
가속화되는 제주 인구문제, 해결방안 마련 위해 머리 맞댄다
가속화되는 제주 인구문제, 해결방안 마련 위해 머리 맞댄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2.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CBS, 보건복지부와 함께 '대한민국 인구포럼 in Jeju' 개최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CBS와 보건복지부가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삼다홀에서 ‘2022 대한민국 인구포럼 in JEJU’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 고령화, 지역불균형, 청년실업 등 인구감소를 가속시키는 국내 문제들이 대한민국의 축소판인 제주에서 조망됨으로써 각별한 의미를 갖는다.

포럼은 총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인구소멸의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그리고 제주’ 주제로 전영수 한양대국제학대학원교수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인구소멸 시기에 인구를 알아야 내일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청년에겐 미래를 선물하자’ 주제를 중심으로 4개의 키워드를 통해 토크쇼가 이어진다.

3부에서는 ‘인구절벽의 해결책은 없을까’라는 질문을 통해 살펴보는 퍼포먼스와 공연 및 강연이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김종현 제주더큰내일센터장의 엔딩 강연을 통해 인구감소에 따른 제주 청년 문제를 조명한다.

이 밖에도 제주도 로컬뮤지션 홍조밴드의 공연과 ‘할망은 희망’ 저자인 정신지 작가의 강연을 통해 제주도의 인구 정책의 문제점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인구문제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민과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선착순 참여자 80명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