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제30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최우수기업
제주은행, 제30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최우수기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7.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도‧소비자 보호‧환경경영 등 6개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은행이 경제정의시민실천연합(이하 경실련)이 주최‧주관하는 제30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제주은행은 건전성과 공정성, 사회공헌도, 소비자보호, 직원만족, 환경경영 부분 등 6개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금융업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또 전반적인 사회공헌 부분과 함께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제주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전방위 집중지원, ESG 경영 실천과 지배구조의 투명성·독립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제주 기반 특화 디지털 플랫폼 ‘제주지니’를 통해 제주지역의 특수성에 맞춰 관광 콘텐츠와의 유기적인 결합을 시도하고 CSR 사업 모델을 적용, 제주도와 관광객, 관광업계 전반에 상생의 시너지 효과는 물론 궁극적으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우혁 제주은행장은 “지난해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과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에 이어 올해 시민단체인 경실련의 ‘좋은기업상’ 수상은 제주지역의 책임 있는 동반자 역할을 다하고 있는 제주은행 임직원 모두의 뜻깊은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실질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지역말착형 사회공헌 및 ESG경영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함께 나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실련의 ‘좋은기업상’은 한국거래소 코스피(KOSPI)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6개 평가항목‧50개 지표를 기준으로 경실련의 경제정의지수(KEJI Index)를 통해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최종 면담평가를 거쳐 수상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