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문대림, 후원회 결성 ... 후원회장에 정세균 전 총리
문대림, 후원회 결성 ... 후원회장에 정세균 전 총리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4.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 /사진=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 /사진=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후원회장으로 후원회를 결성, 후원금 모금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정세균 후원회장은 산업자원부 장관, 6선 국회의원, 당 대표, 국회의장, 국무총리를 역임했다.

문대림 측은 “정세균 후원회장은 온화한 성품과 폭넓은 인간관계, 안정감과 합리성으로 국민통합을 상징하는 정치인으로 알려져 있다”며 “문대림 예비후보가 직접 정세균 전 국무총리에게 후원회장을 맡아달라고 요청했고, 정 전 총리는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고 설명했다.

정세균 후원회장은 이와 관련해 “명예 제주도민으로 평소에도 제주 발전에 관심이 많았다”며 “문대림 예비후보와의 오랜 인연 등으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흔쾌히 후원회장을 수락했다”고 말했다.

후원금 입금은 개인 명의로만 가능하며, 법인이나 동창회 등 단체 명의로는 불가능하다. 공식 후원계좌는 ‘제주은행 700-100-195850’이고 예금주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예비후보자 문대림 후원회’다.

기부금은 연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후원금 입금 뒤 성명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등을 후원회 사무실(064-723-7200)로 알려주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발급한 소득공제용 영수증을 주소지로 배송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