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시 예방접종센터, 내년 3월까지 연장 운영
제주시 예방접종센터, 내년 3월까지 연장 운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2.3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 접종 및 3차 추가접종 수요 증가에 연장 운영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내년 3월까지 연장 운영된다.

최근 소아‧청소년 접종과 3차 추가접종 등 접종 수요가 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다.

제주보건소는 당초 올 12월말까지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소아‧청소년들에 대한 접종을 위해 제주시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교별로 센터를 방문해 접종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연장 운영을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또 18세 이상 추가접종 기간이 3개월로 단축돼 접종 대상자들이 증가, 이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연장 운영이 결정됐다.

제주시 예방접종센터는 그동안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한 원스톱 (one-stop) 운영 체계를 그대로 유지, 시민들이 사전예약 없이 접종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예방접종센터는 의사 5명, 간호사 12명과 응급구조 소방인력이 상주해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응급차량도 배치돼 있어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있다.

한편 12월 29일 기준 코로나19 접종센터에서 백신을 맞은 인원은 19만6349명으로, 전체 접종인원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