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2050 탄소중립 위해 개인 손수건을 사용합시다”
“2050 탄소중립 위해 개인 손수건을 사용합시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2.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17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도내 폐차장에서 손수건 나눠주기
서귀포시가 오는17일부터 2050 탄소 중립 캠페인의 일환으로 손수권 나눠주기에 나선다.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가 오는17일부터 2050 탄소 중립 캠페인의 일환으로 손수권 나눠주기에 나선다. /사진=서귀포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서귀포시가 2050 탄소 중립을 생활화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손수건 사용하기’ 캠페인에 나선다.

서귀포시는 탄소중립 생활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와 도내 폐차장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개인 손수건을 나눠주며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손을 씻은 후에 물을 몇 번 털어낸 다음 종이 타월이나 핸드 드라이어 대신 개인 손수건을 사용하면 연간 1인당 26㎏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손수건은 3가지 유형으로 제작됐다. 첫 번째 유형은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 두 번째는 나무를 살리기 위한 기후 행동 메시지, 세 번째는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안내 내용을 담고 있다. 서귀포시 17개 읍면동과 도내 10개 폐차장에 배포된다.

서귀포시 고철환 녹색환경과장은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이 불러오는 기후변화와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우리의 기본적인 생활방식을 ‘탄소중립’에 맞출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야 한다”며, “우리의 작은 손수건 사용 습관이 종이 등으로 만든 1회용품을 줄이는 탄소중립 생활화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탄소중립이란 화석 연료 사용 등 인간 활동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이 전 지구적 이산화탄소 흡수량과 균형을 이뤄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가 더 높아지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