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랑의열매, 제주올레 길서 디지털모금 홍보 이벤트 진행
제주사랑의열매, 제주올레 길서 디지털모금 홍보 이벤트 진행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1.11.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약자 기부참여 등 따뜻한 나눔 현장분위기 이어져
올레 길을 지나던 이동약자가 제주올레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하는 디지털모금에 참여하고 있다.
올레 길을 지나던 이동약자가 제주올레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하는 디지털모금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주말, 쌀쌀한 올레 길의 날씨를 따뜻하게 만들어줄 나눔행사가 진행됐다.
지난 1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올레 길 2코스(성산)와 4코스(표선)을 찾아 디지털모금 홍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 없는 건강한 올레 길 만들기를 위해 방문객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고 올레 길 휠체어구간 보수를 위한 디지털모금 캠페인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휠체어로 제주올레 길을 거닐던 이동약자가 직접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기부에 참여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강지언 회장은 “맑은 날씨를 맞아 아름다운 올레 길을 찾은 올레꾼들과 따뜻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며 “제주올레와 함께하는 디지털모금 캠페인이 성황리 진행되어 아름다운 올레 길을 이동약자들이 마음껏 누릴 수 있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4월, 제주올레와의 디지털모금 협약 이후, 3차례에 걸쳐 제주올레 길 환경정화와 디지털모금 홍보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제주올레와 제주사랑의열매가 함께하는 디지털 기부 캠페인은 제주올래 길 공식안내소 14곳에 디지털 모금함을 설치하고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내용으로, 모인 성금은 올레길 중 휠체어구간 10곳의 노후시설 정비 등 이동약자 접근성 개선 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제주올레 길 모든 공식안내소에서 찾아볼 수 있는 디지털 모금함은 제로페이 결제방식을 도입하여, 금융앱이나 제로페이 앱을 이용해 디지털 모금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해 기부할 수 있다. 거래번호를 통해 제주사랑의열매 홈페이지에서 기부금영수증도 발급 또한 가능하다.

한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제주올레 길을 시작으로 향후 도내 유명 관광지에 디지털모금함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