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태풍 간접 영향권... 9~10일 곳곳에 비 예상
제주, 태풍 간접 영향권... 9~10일 곳곳에 비 예상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1.08.09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호 태풍 '루핏', 제주에 간접 영향 예상
9~10일 제주 곳곳에 소나기 및 강한 비
9일 오전 4시 기장청이 발표한 제9호 태풍 '루핏' 예상 이동 경로.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제주에 비 소식이 있을 전망이다.

당초 제주특별자치도는 제9호 태풍 루핏(LUPIT)이 제주의 영향권에 들 것을 대비해 대책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다만,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루핏'은 제주에 직접적인 영향은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루핏은 현재 일본 나고야 북쪽 해상 방향으로 동북진하고 있으며, 제주에는 간접적인 영향을 줘 곳곳에 강한 비와 소나기 소식이 있을 예정이다.

이에 제주지방기상청은 9~10일 산발적으로 제주에 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은 9일 제주에는 오후 3시까지 북부, 서부, 산지를 중심으로 시간당 5~40mm 비가 내릴 것을 전망한다. 이런 가운데 밤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나타나는 열대야가 발생하는 지역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10일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엔 제주 북부, 동부, 산지를 중심으로 시간당 5~60mm 소나기가 곳곳에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제10호 태풍 미리내와 11호 태풍 니다는 일본의 동쪽 반경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제주를 포함해 국내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