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추진
제주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0.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가을철 산불방지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활동과 초동진화에 중점을 두고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1월1일부터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제주도, 행정시, 읍.면,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 등 16개 기관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발생 요인의 차단을 위해 제주도내 산림면적 9만405㏊ 가운데 39%에 해당하는 143개소 3만5252㏊를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하는 한편 산불발생 취약지인 120개 초소에 감시원을 배치하고, 행정시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편성 운영토록 했다.

효율적인 산불감시를 위해 설치한 무인감시카메라(제주시 발이악, 유수암리 양잠단지, 바늘오름, 둔지봉, 서귀포시 고근산과 미악산)를 가동해 취약지 24시간 감시활동 체제를 확립하고 헬기를 이용한 입체적 산불진화 체계를 운영하기 위해 산림청 및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경찰청 항공대와도 긴밀한 협조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산불조심기간에 산이나 숲에 들어갈 때 성냥, 라이터, 버너 등 화기물질을 소지하지 말고, 지정된 장소가 아닌 곳에서 취사.야영.흡연 등을 하지 말아야 하며 산림으로부터 100m이내 지역에서는 농산부산물 등의 소각 시에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