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광장지점, 로맨스 스캠 금융사기 예방
농협은행 광장지점, 로맨스 스캠 금융사기 예방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5.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를 통한 금융사기(로맨스 스캠)피해고객 사전 예방
농협은행 광장지점 오소영 과장
농협은행 광장지점 오소영 과장

 NH농협은행 광장지점(지점장 강대규)은 지난달 29일 고객의 로맨스 스캠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였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광장지점 오소영 과장은  해외송금 사기피해를 당한 고객이 내점하여 해외사용 가능한 체크카드 발급 요청에 또 다른 금융사기를 의심하여 재차 사용 용도를 문의한 결과 금융 사기범이 기존 사기피해금액을 돌려주겠다고 하며 고객의 체크카드 사본을 요청한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에 고객에게 또 다른 금융 사기임을 말씀드리고 사이버안전경찰청에 신고하였다고 밝혔다.

피해를 당한 고객은“광장지점 오소영 과장이 아니었으면 또 한번 피해를 당할 뻔 했다”면서“피해금액을 찾고 싶은 마음에 이런 실수를 또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금융사기는 최근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로맨스 스캠 금융사기의 또 다른 형태로, SNS를 통해 접근한 후 친분을 쌓고, 본인의 거짓 신분으로 송금을 요청하는 금융사기의 일종이다.

강대규 지점장은 “최근 더욱 다양한 형태의 금융사기가 빈번히 발행하고 있다.” 면서 “지속적인 금융사기예방교육을 통해 소중한 고객의 금융자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맨스 스캠 :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접근해 친분을 쌓은 뒤 돈을 뜯어내는 사기 기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