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해군 청해진함, 침몰어선 인양 완료
해군 청해진함, 침몰어선 인양 완료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10.03 12: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해난구조대, 성산항 침몰어선 16척 인양...3일 복귀
잠수함구조함 청해진과 해군 해난구조대(SSU)가 서귀포시 성산항에 침몰해 있던 선박 16척의 인양작업을 마치고 3일 부대로 복귀한다.

해군 제주방어사령부에 따르면 지난 23일 제주도의 요청으로 해군 해난구조대(SSU) 60명과 심해잠수구조정(DSRV) 등 구조장비를 갖추고 긴급 투입되었던 해군 '청해진함'이 인양작업 11일만인 3일 오후 1시 마지막 어선을 끌어올리며 인양작전을 마무리 지었다.
 
연휴도 없이 진행된 11일간의 인양작업은 침몰어선에서 누출된 기름과 석면가루 등으로 제약을 받기도 했지만 해난구조대원들은 능숙한 솜씨로 예상보다 빠른시일 안에 작업을 마쳤다.

이날 인양을 마친 청해진함 장병들과 해난구조대원들은 누출된 기름과 폐수, 선박에서 떨어진 기타 부속품 등을 처리하는 등 인근 해역과 수중 정화활동을 펼쳐 해양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마지막 작업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한편 인양작업과 해안 및 수중정화활동을 모두 마친 청해진함과 해난구조대원들은 이날 오후 5시 서귀포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과 침몰어선 선주 등이 마련한 환송행사에 참가한 후 소속부대가 있는 진해로 출항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군사랑 2007-10-03 14:30:27
님들이 있기에 인양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됐습니다.

님들이 아니었다면 인양작업이 1년도 더 걸렸을 것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수고했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안녕히 돌아가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