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민속촌박물관, 추석 맞이 특별행사
제주민속촌박물관, 추석 맞이 특별행사
  • 고민혁 기자
  • 승인 2007.09.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민속촌박물관(관장 김치훈)에서는 오는 25일 추석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민속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떡메치기, 송편빚기, 연날리기, 사물놀이 공연 등 사라져 가는 세시풍속의 소중을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떡메치기 행사는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떡메를 치고 인절미를 옛날 방식 그대로 직접 떡메를 치고, 찹쌀떡에 콩고물을 묻혀서 만든 인절미를  직접 시식하는 체험으로 사라져버려서 볼 수 없는 떡메치기는 참여하는 어린이와 관람객들에게 전통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송편빚기도 관람객들이 직접 송편을 빚고, 솔잎을 깔고 쪄내 자녀들과 함께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사물놀이 ‘마로’의 특별공연, 민속 연날리기,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지게발걷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도 함께 체험할 수 있으며, 직접 날렸던 연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추석맞이 행사일정은 매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며, 한복을 입고 입장하는 관람객에게는 입장요금의 50% 할인 혜택을 준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