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사회적경제 관련 제도/정책 개선을 위한 세미나’개최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사회적경제 관련 제도/정책 개선을 위한 세미나’개최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18.11.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공동대표 전성태, 강인순)1128일 오후 2시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 중회의실에서 고용정책의 방향과 사회적경제 일자리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제주지역 고용정책의 방향과 사회적경제의 일자리의 수준과 현황을 알아보고 질 좋은 사회적경제 일자리창출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 및 단체의 구성원들과 제주도민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제주지역 고용정책의 방향을 주제로 고태호 연구위원(제주연구원), ‘사회적경제와 일자리를 주제로 강종우 센터장(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 발제한다.

이신선 사무총장(서귀포YWCA,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김경학 의원(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최명동과장(제주특별자치도 경제정책과), 김종현 부회장(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문건식 집행위원장(제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이해솔간사(사회적경제활성화 전국네트워크)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2015921일 지자체,교육계,종교계,경제계,소비자단체,노동계, 여성계,장애인단체, 시민사회단체 등 3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제주도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조성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현재 서귀포YWCA에서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으며, 도민과 학생대상 착한소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홍보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