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실화 ‘암수살인’ 인격권 침해, 만들기 전 의견수렴 없었다... 스크린 과연 옮겨질 수 있을까... 평상시 쉽게 볼 수 있어
실화 ‘암수살인’ 인격권 침해, 만들기 전 의견수렴 없었다... 스크린 과연 옮겨질 수 있을까... 평상시 쉽게 볼 수 있어
  • 이성진
  • 승인 2018.09.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방송캡쳐, 영화 '암수살인' 포스터
사진 : 방송캡쳐, 영화 '암수살인' 포스터

 

실화를 모티브로 만든 영화 ‘암수살인’이 인격권 침해 논란을 빚으며 영화관에서 상영할 수 있을지 여부가 관심선상에 올랐다. 

실제 부산에서 발생했던 사건을 모티브로 따온 이 영화는 지금으로부터 십 일 년 전 한 남성(38)이 길을 가다가 마주오던 남성과 어깨가 부딪히는 장면을 묘사했다.

이후 마주오던 남성은 자신이 휴대하고 있던 칼을 꺼내 피해자를 마구 찔러 사망하게 했고, 시체를 보관한 건물에 불을 질렀다. 

유가족들은 예고영상을 본 후 ‘암수살인’이 피해자가 당한 수법 그대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해 피해자의 인격권을 침해 했고, 제작 전 자신들과 의견수렴이 없었다고 주장하면서 상영을 막아 달라고 법원에 가처분을 신청했다.

그러나 영화사 측은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사과를 한 후 ‘암수살인’에서 표현한 사건은 평상시에 쉽게 볼 수 있는 실화로 굳이 미리 유가족의 의견을 구해야 할 필요는 없었으므로 인격권 침해는 아니라는 입장이다.  

한편, 다음 달 삼 일 개봉예정인 영화 ‘암수살인’에 대해 재판부는 상영여부 결정을 내리게 된다. 그 시점은 다음 달 1일로 잡혀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