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넉넉한 마음으로 시작한 9월의 첫날
넉넉한 마음으로 시작한 9월의 첫날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9.0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존샘봉사회, '사랑의 행복여행'
제주특별자치도청 존샘봉사회(회장 강은숙) 회원들은 제주양로원을 방문해 넉넉한 마음으로 9월의 첫날을 맞이했다.

존샘봉사회 회원들은 지난 1일 아침, 쏟아지는 잠을 뒤로 하고 양로원의 할머님들을 목욕시켜 드리고, 실내 화장실 및 복도 청소, 마당 정리 등을 해 '사랑의 행복여행'시간을 가졌다. 

또 양로원측 물리치료 선생님의 지도 아래 침상에 누워 있는 환자의 이동법 및 휠체어 작동법을 익히고, 봉사회원들이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에 참가한 한 회원은 "누워계신 어르신들께 어떻게 해드려야 할지 몰라 선뜻 다가서지 못하고 봉사활동 때마다 화장실 청소에만 슬금슬금 빼졌었는데, 이제는 어르신들 가까이에 한발짝 다가설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또 다른 회원은 "보는것과는 다르게 일으키고, 눕히고, 휠체어에 앉히는 동작이 낯설고 긴장됐지만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한 지식을 습득하게 되어 좋다"고 했다. 

지난 5월 첫 활동을 시작으로 매달 1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존샘봉사회' 회원들의 '사랑의 행복여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회원들의 다음 봉사활동은 오는 8 토요일로, 농협제주지역본부에서 무상으로 나눠주는 제주사랑 꽃을 분양받아 제주양로원과 아가의집 화단 및 진입로 꽃길 조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