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알고 보면 더 좋은 그림책 이야기, 궁금하다면?"
"알고 보면 더 좋은 그림책 이야기, 궁금하다면?"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 "알고 보면 더 좋은 그림책 이야기" 프로그램
6월 20일~7월 12일까지 총 4회 강연 진행
제주도서관이 '알고 보면 더 좋은 그림책 이야기' 강연을 운영한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가장 싼 값으로 가장 오랫동안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것, 바로 책이다"라는 몽테뉴의 명언이 있다.

시, 소설, 수필, 그림책...모든 분야를 막론하고 '책'을 읽는다는 것은 어쩌면 가장 손쉽게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일지도 모른다.

이에 제주도서관은 제주 그림책갤러리 ‘제라진’과 함께 교사, 학부모명예사서, 그림책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알고 보면 더 좋은 그림책 이야기’를 운영하고 있다.

'알고 보면 더 좋은 그림책 이야기'는 6월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오후 2시 제주도서관 3층 다목적 교육실에서 그림책‧어린이책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0일에는 어린이책 평론가 김지은 선생님과 함께 ‘2018년 우리가 주목해야할 그림책’을 주제로 국내외 흥미로운 신간 그림책을 살펴보며 최근 그림책의 변화하는 경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27일에는 ‘어린이 책 읽는 법’(독서교육전문가 김소영), 7월 4일에는 ‘그림책, 읽기를 넘어서 보기’(그림책 작가 정진호), 7월 12일에는 ‘그림책으로 보는 사람과 세상’(그림책 작가 김장성) 등 그림책‧어린이책을 읽는 다양한 길을 탐색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이번 강연을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온 어린이 독서지도 방법의 실마리를 찾아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