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9:06 (금)
고등학생들이 직접 조사, 기록하는 제주 해녀들의 삶
고등학생들이 직접 조사, 기록하는 제주 해녀들의 삶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6.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녀박물관, ‘고등학생이 기록한 제주해녀 이야기’ 참여 모집
6월 11~15일 5명 이내로 30팀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 접수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지역 고등학생들이 직접 조사원이 돼 해녀들의 삶을 조사하고 기록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 해녀박물관은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8 고등학생이 기록한 제주해녀 이야기’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학생들이 직접 조사원이 돼 해녀를 섭외하고 해녀들의 삶을 조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년째인 이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조사 내용을 보고서 형태로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보고서는 연말에 책자로 발간되며, 우수 보고서에 대해서는 시상도 이뤄진다.

도내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명 이내로 구성된 30팀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6월 11일부터 15일까지 해녀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해녀박물관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충희 도 해녀문화유산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해녀들을 직접 만나 얘기를 나누면서 다른 어떤 책이나 강의에서보다 더 많은 것을 깨닫고 배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