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익사직전 두 살배기 구한 소방관 '화제'
익사직전 두 살배기 구한 소방관 '화제'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8.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본부 양진혁씨, 선행 '주인공'
투철한 사명감으로 물에 빠져 익사 직전인 두 살배기 남자 어린이를 구조한 소방관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방재본부 119상황실에 근무하는 양진혁 소방사(35).

양씨는 30일 오전 9시 20분께 상황실 근무를 마치고 퇴근하던 중 화북 포구에서 어린이가 물에 빠졌다는 사고소식을 듣고 사고현장으로 달려가 익사직전의 장 어린이(2)를 구조했다.

양씨는 어린이를 구조한 뒤 곧바로 호흡과 맥박 여부를 확인하고 119구급차를 지원 요청한 후 현장 응급처치에 들어갔다. 인계를 받은 화북119센터 구급대는 산소투여 등 응급처치를 하며 장 어린이를 병원으로 이송했으며 현재 상태가 양호해져서 귀가했다.

장 어린이는 할머니 김모씨와 이날 오전 8시 30분께 화북 포구 일대에서 산책하던 중 할머니가 잠깐 방심한 사이 속칭 '큰짓물'에 빠지는 사고를 당했다.

김모 할머니는 "손자의 부모가 서울에서 직장생활 하는 탓에 대신 키우고 있었다"며 "하마터면 자식들에게 평생 지울 수 없는 아픔을 간직한 채 살아갈 뻔 했다"며 당시 아찔한 순간을 떠올리며 안도했다.

한편 어린이를 구한 양진혁 소방사는 조용히 자리를 뜨려고 했으나 젖은 옷의 지갑을 꺼내는 과정에서 떨어진 명함이 이웃 주민들에게 발견되면서 선행이 알려졌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