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한국건축가협회, ‘제주다움 건축’ 위해 손잡다
JDC-한국건축가협회, ‘제주다움 건축’ 위해 손잡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4.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환경 보존, 건축‧도시공간 제주 고유의 가치 창조 상호 협력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제주의 창의적인 공간문화 육성과 제주다운 건축환경 조성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JDC는 18일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강철희)와 업무협약을 체결, 유기적인 협력과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제주다움 건축’을 구현해 자연환경 보존과 건축·도시공간에 제주 고유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협력 범위는 △‘제주다움 건축’을 위한 학술포럼 추진 △학술포럼과 병행하여 ‘제주다움 건축’의 구체화 및 이에 대한 시범사업화 진행 △학술포럼과 시범사업화 과정의 모든 결과물 기록 및 ‘제주다움 건축’의 철학과 의미, 가치 공유를 위한 백서 발간 △제주도의 도시·건축 정체성 확립을 위한 ‘제주다움 건축’ 디자인(설계)지침서 개발 △‘제주다움 건축’상 시행을 위한 협력 등이다.

양측은 해당 사업 시행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 관련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광희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도의 자연환경을 수준 높게 보존하면서 건축·도시공간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제주다운 건축 환경, 공간, 문화가 확산되게 함으로써 성숙한 개발방식을 통한 제주형 국제자유도시 조성이 촉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