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시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기관 점검
제주시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기관 점검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3.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시가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에 대한 현장점검을 시행한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제주시민 수요에 적합한 서비스를 발굴 및 기획해 서비스 이용자에게 바우처(이용권) 형식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제주시는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투명성 제고와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16개 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에 등록된 178개 제공기관이다.

제주시는 서비스기준정보 준수 및 적정 제공인력 투입‧교육여부, 회계처리의 적정성,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서비스 제공 기록지 작성 여부, 제공‧이용자 안전교육 및 안전관리기준 준수 여부, 정부지원금 허위부당청구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 제공기관의 사업 추진 시 애로사항 등을 모니터링해 사회 서비스 발전 방안을 모색, 신규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지도‧점검을 벌여 제공 기록지‧계약서‧제공 계획서 작성 미흡 및 제공인력 4대 보험 미가입 등으로 121개 기관에 주의 조치를 해 시정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