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우근민 전 지사 자유한국당 전격 탈당
우근민 전 지사 자유한국당 전격 탈당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3.06 11: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대리인 통해 제주도당에 탈당계 접수 … 정치활동 재개(?)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 ⓒ 미디어제주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가 최근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자유한국당 제주도당에 따르면 우근민 전 지사는 지난 2일 대리인을 통해 도당 사무실로 탈당계를 접수했다.

탈당 사유에 대해 우 전 지사는 ‘일신상의 사유’라고 적시했지만, 제주 정가에서는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 정치 활동을 재개하는 것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우 전 지사는 지난 2013년 11월 도지사 선거에 나서기 위해 새누리당에 입당했지만 새누리당이 원희룡 지사를 전략 공천하면서 선거에 나서지 못한 바 있다.

자유한국당에는 한때 우 전 지사를 비롯해 신구범 전 지사, 김태환 전 지사까지 이른바 ‘제주판 3김’이라 불리는 전직 지사들이 모두 당적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김 전 지사가 지난해 3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직후 탈당한 데 이어 우 전 지사까지 탈당, 신 전 지사만 당적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다.

신 전 지사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때 민주당 후보로 도지사 선거에 나섰다가 원 지사에게 패한 후 지난해 4월 대선을 앞두고 자유한국당에 입당, 당적을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왕정치 2018-03-06 15:34:09
아,우근민성추행사건 다시생각나네. 밥맛없다. 잊으려했는데 민주당 안희정 성폭행사건으로ㅠㅠ,이젠 나이들어 기력도없을텐데 또 왜이러실까..혹시 양아들 문대림 내세워 상왕정치하려는것은 아닌지.
문대림은 한솥밥먹고있는 지식구들한테도 유리의성 의혹해명하라고 엄청 따당하고있던데 ㅉㅉ 누울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라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