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축산물 우수성 서울서 홍보
제주 축산물 우수성 서울서 홍보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8.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 참가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농림부 주최로 오는 30일부터 9월1일까지 3일간 서울 소재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열리는 2007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및 전시회에 도내업체가 참가해 제주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 1개업체(제주양돈축산업협동조합), 축산물브랜드전시회 - 7개업체(영농조합법인 탐라유통, 제주축산업협동조합, 서귀포시축산업협동조합, 제주양돈축산업협동조합, (주)삼다, 제주녹산장영농조합법인, 영농조합법인 산새미)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는 참가업체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평가위원회 심의를 걸쳐 전시회 개최전 수상업체를 확정하게 된다.

평가기준은 △생산단계에서 품질균일성(종돈, 사료, 사양관리, 3통 정도), 고품질(육질, 육량) 및 물량공급능력(출하물량 및 사육규모) △가공유통단계에서는  위생 및 안전성, 브랜드 관리 등을 심사한다.

축산물브랜드전시회는 브랜드축산물, 축산물가공품, 기타 상품화 관련 자재 등의 전시와 시식, 홍보 및 판매, 축산물브랜드 홍보관 설치 운영을 한다.

기타 부대행사는 유통업체 바이어 간담회, 우리축산물 요리 솜씨 대회, 식육기술경연대회 등의 행사를 갖게 된다.

이에 따라 제주도에서는 브랜드경진대회 및 전시회 참가업체에 대해 참가비, 부스설치비, 부대비용 등 행사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는 이  대회 및 전시회를 통해 제주산 청정 축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홍보하므로서 제주산 축산물 소비촉진과 소득증대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