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시, 공설묘지 정보시스템 구축
제주시, 공설묘지 정보시스템 구축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8.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애월·구좌·조천·우도 등 4개 읍·면에 소재한 공설 공원묘지의 매장현황 등에 대한 정확한 조사·실태 분석을 거쳐 데이터베이스를 조성, 체계적인 운영·관리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이번에 구축이 완료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4개 읍면 지역의 1500여기의 묘지들에 대한  매장현황(사망자 및 연고자 인적사항)등 각종 묘지정보 입력ㆍ갱신ㆍ삭제, 분묘사진ㆍ분묘위치 등 묘지 정보 검색, 묘지정보 통계 작성 및 자료 출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이 정보 시스템은 각의 묘지에 대한 사진정보와 위치정보를 연계함으로써 추후 묘지위치 검색 등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속ㆍ정확한 민원처리로 업무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시는 2005년 구축을 완료해 사용 중인 제주시어승생공설 공원묘지 정보시스템(어승생, 서부, 애향)을 이번에 구축한 정보시스템과 통합, 운영함으로써 제주시 전체 공설묘지(어승생, 서부, 애향, 애월, 구좌, 조천, 우도)를 한 프로그램으로 관리하게 됐다.

현재 제주시에는 총 7개 공설공원묘지(어승생, 서부, 애향, 애월, 구좌, 조천, 우도)에 7000여 기의 묘지가 안장되어 있으며, 각 묘지의 매장 현황등 모든 내용이 정보시스템이 저장됨으로서 앞으로 묘지정책 수급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