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 첨단 벤처종합지원센터 기공
제주 첨단 벤처종합지원센터 기공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8.1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시 이도2동 옛 상업은행 부지에 향후 제주 첨단 벤처기업육성의 핵심시설이 될 벤
처종합지원센터 기공식을 오는 8월21일 오전 10시 개최한다.

기공식에는 김태환 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이헌재 중소기업청장, 백종기 벤처기업협회장, 양대성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벤처종합지원센터는 제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조성사업으로 조감도 공모에 의한 당선작이 설계됐으며, 국비 57억원, 도비 94억원, 총 151억원이 투자됐다. 부지 2807.7㎡에 연면적 1만4259.97㎡,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향후 1년 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09년 2월 완공한다.

이 벤처종합지원센터가 건립되면 제주 전통산업인 1·3차산업  성장한계를 보완하고 친환경 기반의 지식산업을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는 역할을 하며, 또한 지역특화가 가능한 벤처기업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고용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벤처종합지원센터는 예비창업자, 신생 중소기업 발굴 및 벤처장업 촉진, 입주기업에 대한 기술 및 경영지도 등 종합지원체제 구축, 벤처기업의 최적 입지환경 제공은 물론 최신 공용장비 구비, 초고속 통신망 구축, 기술 및 상품전시장 설치, 교육 및 회의실 설치 등 각종 편의시설 마련과 함께 세무, 회계, 변리사 등 각종 지원기관도 입주시킬 예정이다.

지역내 벤처기업, 벤처지원기관, 기업체, 행정기관, 대학, 연구기관 등을 긴밀하게 연결시키는 구심적 역할을 하면서 지역의 특성에 적합한 차별화된 벤처클러스터를 만들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