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감 선거 치열한 경쟁 예고
제주도교육감 선거 치열한 경쟁 예고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8.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선관위, 14일 교육감선거 입후보 안내 설명회
양성언-신영근씨 측 선거사무 예정자 등 대거 참석

오는 12월 19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선거와 관련해 14일 입후보 안내 설명회가 열려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갑주)는 이날 오후 3시 도선관위 4층 대회의실에서 교육감선거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관계 예정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유력한 교육감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양성언 제주도교육감과 신영근 전 제주도체육회 상임부회장측 선거사무관계 예정자 및 지인들과 입후보예정자를 밝히지 않은 선거관계 예정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양성언 교육감과 신영근 전 상임부회장측에서 각각 5명의 선거관계 예정자가 참석했다.

이에 따라 이번 제주도선관위의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계기로 본격적인 선거사무일정에 돌입하게 될 전망이다.

설명회에서는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 예비후보자 등록에 관한 제반사항 및 후보자 등록에 관한 사전준비사항·등록서류안내, 정책선거 추진에 대한 안내, 법정선거운동방법, 선거비용 및 주요제한·금지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 제주도선관위는 선거때마다 병폐로 지적 되어온 지연·학연·혈연에 의한 선거가 재현되지 않도록 매니페스토 운동을 저변에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