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영어전용타운 학교설립 주체 '국립' 마땅"
"영어전용타운 학교설립 주체 '국립' 마땅"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8.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윤 의원, 8일 정부의 전향적 검토 촉구

최근 제주영어전용타운 조성사업 중앙 TF팀 회의에서 영어전용타운내에 설립하는 초·중·고를 국립학교가 아닌 공립학교로 운영하는 방안이 거론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재윤 의원은 8일 당초의 사업목표나 제주영어전용타운의 위상에 비추어 학교 설립주체는 국립으로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밝혔다.

열린우리당 김재윤 국회의원(서귀포·남제주군)은 이날 성명을 내고 "최근 제주영어전용타운 내 설립하는 초중고의 설립주체와 관련해 제주도와 중앙 FT팀간에 갈등이 빚어지고 있는데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정부의 전향적인 검토를 촉구했다.

김재윤 의원은 "1조가 넘는 막대한 재원이 투입되고 수년에 걸칠 것으로 예상되는 조성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서는 2008년도 예산에 제주영어타운 관련 예산이 반드시 반영되어야하는데 자칫 갈등이 장기화되는 경우 예산반영이 곤란해질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최악의 경우 차기정부에서의 계속 추진을 장담할 수 없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김 의원은 "애초에 정부가 밝힌 제주영어타운 조성 기본구상에 의하면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어능력 향상 및 해외 유학·연수 수요의 국내흡수를 위한 국가차원의 영어교육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수업과 생활을 영어로만 하는 대규모 정주형 영어전용타운을 조성하는 것이 그 목표 및 기본방향"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영어전용타운은 2011년이면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유학·연수 비용에 비하면 오히려 저렴한 비용으로 제주국제자유도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의 국제화를 뒷받침할 국가 인프라고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영어전용타운내에 설립되는 초·중·고교의 설립주체는 국립으로 하는 것이 당초의 사업목표나 제주영어전용타운이 위상에 비추어 당연하다"고 피력했다.

김 의원은 "영어전용타운 성공의 관건이라고 할 초·중·고교의 운영을 정부가 아닌 제주도에 일임하는 것은 제주영어전용타운 조성사업을 여타의 도시개발사업과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제주영어전용타운이 장밋빛 청사진에 그치지 않고 영어를 배우는 실질적인 장이 되기 위해서는 국가차원의 체계적인 영어교육 체계구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