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해군기지, 국가차원의 해결책 필요"
"해군기지, 국가차원의 해결책 필요"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7.16 16: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의원, 16일 기자간담회 "해군기지 조건부 반대"
# "한나라당 정책입장 공론화하는 첫 합동연설회, 실천가능 제주정책 유도할 것"

원 의원은 한나라당 경선의 첫 합동연설지가 제주인 점에 의미를 부여하면서 합동연설회가 한나라당의 정책입장을 공론화하는 자리인만큼 실질적인 제주지역의 정책들이 제시될 수 있도록 제주가 적절하게,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주가 항상 첫번째 합동유세지역으로 결정된다는 것은 어느 쪽도 치우치지 않는 시험대이자 출발점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합동연설회를 통해 제주의 여러 현안에 대한 한나라당 자체의 정확한 정책입장을 제주도민과 전 국민 앞에서 확인하고 공론화한다는 점에서 중요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원 의원은 "제주도의 장기적 발전계획을 실질적이고 보다 민감한 부분으로 끌고 올 수 있도록  선도차량,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겠다"고 역설했다.

# "해군기지 현재 계획은 제주도민의 갈등만 부추기는 결과"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제주도의 최대 현안인 해군기지와 관련한 질문도 빠지지 않았다.

원희룡 의원은 "해군기지에 대한 현재 계획은 제주도민들끼리 싸우라는 얘기 밖에 안된다"면서 "현재 해군기지 계획에 대해 조건부 반대한다"고 말했다.

원 의원은 "국가안보를 위해 필요하다면 해군기지는 당연히 해야 한다. 그러나 ( 해군기지가) 원래 예정되지 않았던 제주로 결정된 것이기 때문에 정부차원에서 제주의 관광발전 계획,  '평화의 섬' 계획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납득할 만한 수준의 대안과 추진계획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700억원 정도의 주민혜택은 결국 따져보면 해군 군무원들의 혜택에 그치며, 그 수준은 여론분열만 부추기는 결과일 뿐"이라고 지적하면서 "평택 미군기지 이전 국가적으로 18조원 지역발전정책이 있었고 경주 방사능 페기물시설 지역에도 3000억원이 지원됐다. 노무현 대통령이 나서서 국책사업이라고 한 만큼 국가차원의 갈등, 민원 해소를 위한 정책을 근거를 가지고 접근해야 하며, 제주 역시 국책사업 추진에 따른 지원금을 2~3조원 정부에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나라당 경선후보 합동연설회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혜로운이의 삶 2007-07-17 01:58:35
이 분의 기자 간담회는 왜 자꾸 나오는지- 했던 얘기 똑같게 하는지 확인인지? 아니면 한나라당 대선 주자이기 때문인지? 제주도 출신이라서 인지? 어느 것인지 모르지만 위 세가지 기준중에라면 그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빈도라서--다른 뜻은 없읍니다. -- 그 필요성이 있다면 기사로 실어야 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