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물산업육성 기본계획' 확정
제주 '물산업육성 기본계획' 확정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7.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17년을 목표로 하는 물산업육성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이 계획은 제주도의 물산업육성 잠재력의 극대화 및 차별화를 통해 제주형 물산업을 적극 육성, 2017년 연간 40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물산업육성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지하수 보전관리, 환경보전, 도민 복지증진 사업에 투자함으로써 지하수 관리체계의 업그레이드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도는 물산업을 제주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한미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내용을 보면 지하수자원의 전략적 활용, 제주형 물산업 발굴 육성, 민.관.학 협력 강화를 통해 2017년 제주삼다수를 세계 10위권내에 진입시켜 연간 4000억원대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제주지하수의 글로벌 브랜드화, 제주지역 맥주 생산기반 구축 및 브랜드화, '물-휴양-건강'을 융합한 관광인프라 구축, 물산업 경쟁력 강화, 지하수 안전망 확대 구축 및 관리 선진화 등을 추진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