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불법.불량 광고물정비 공감대 형성
불법.불량 광고물정비 공감대 형성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6.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옥외광고물의 수량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지속적인 정비.단속에도 불구하고 불법광고물이 범람하고 있음에 따라 주민 의식개혁 및 참여 활성화로 불법광고물의 난립문제의 근본적 해결 및 간판을 통한 아름다운 제주국제자유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는 행정시 및 경찰 등과 상설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불법광고물에 대한 지속적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범도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도민과 함께하는 광고물 정비의 날”을 운영하고 있는데

 행정관청에서 게시시설이 아닌 지역에서 홍보하는 각종 광고물을 우선으로 노상입간판, 현수막, 벽보 등 상업중심지역 도로변 등의 불법광고물과 퇴색, 파손된 불량광고물 등을 대상으로 하여

불법행위자에 대한 벌칙, 이행강제금 및 과태료 등의 처벌사항 안내 등 법 목적 저해요인이 큰 불법광고물을 최우선적으로 계도하고 불량광고물에 대하여는 광고주로 하여금 자진 정비토록 유도하고 있다.

8월부터 10월까지 주민 자율정비기간을 거친 후 11월부터는 정비.단속기간으로 정하여 정착될 때까지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5월 22일 제주시 연동에서 시행된 '광고물 정비의 날'에는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해서 불량광고물 82건을 정비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과 격려를 받은 바 있다.

오는 27일에는 서귀포시 중심상업지역인 중앙로에서 동문로를 거쳐 중정로까지 도, 제주시 및 서귀포시, 한국옥외광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회원 및 주민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