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해군기지 반대투쟁, 정치적 목적"
"해군기지 반대투쟁, 정치적 목적"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6.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 유치청년단, 반대입장측에 공개 질의서 발송
제주해군기지유치청년단은 15일 "제주해군기지가 가정마을로 유치가 확정됐지만 반대진영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반대투쟁을 통해 제주사회를 헤어날 수 없는 갈등을 몰아 넣고 있다"면서 해군기지를 반대측에 공개 질의서를 발송했다.

제주해군유치청년단이 공개 질의서를 발송한 곳은 제주도 군사기지 반대 도민대책위원회와 민주노동당, 해군기지를 반대하는 종교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사무조사 소위원회, 가정마을 반대대책위 등 6곳이다.

청년단은 "군사기지 반대위는 분명 지난해 주민투표를 반대햇는데 입장이 바뀐 이유가 주민투표를 선호해서가 아니라 대선까지 시간끌기를 위한 것이 아니냐"며 주민투표에 대한 입장 변화의 이유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청년단은 민주노동당을 대상으로는 "노회찬 의원은 제주도의 여론조사를 앞두고 공군 전투기 대대 배치설을 폭로해 제주사회를 혼란에 빠뜨렸지만 국방부의 공군의 충분한 해명에 의해 논란은 가라앉았다"면서 "왜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하지 않느냐. '아니면 말고식'의 무책임한 정치적 폭로가 소위 기존 정치권과의 차별을 외치는 민노당의 진정한 모습이냐"며 사과를 요구했다.

이들은 해군기지를 반대하는 종교계에도 공개 질의서를 보냈다.

청년단은 "반대 종교계는 평화적 수단에 의해서만 평화가 지켜질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현실을 무시한 이상주의적 반로"라면서 "평화는 평화적 수단은 물론 적정한 군사력, 외교력, 평화를 소망하는 국민의지 등 여러 가지 수단들이 힘을 합쳐야 가능한 것"이라고 역설했다.

해군기지 각종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사무조사를 벌이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도  "행정조사 소위 위원장과 간사가 해군기지 반대선언에 참가했다면 행정사무조사가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느냐"면서
"여론조사 역시 결과가 중요한 것이지 계약과정이나 행정적인 검수절차가 중요한가. 지엽적인 문제로 도의 정책결정 과정에 상처를 내가면서 행정사무조사 소위원회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청년단은 가정마을 해군기지 반대 대책위원회를 상대로는 "찬반토론도 하고 해군기지 시찰도 한 뒤 마을총회를 요구하겠다고 했는데 느닷없이 19일 임시총회를 주장하는 것은 군사기지 반대대책위의 투쟁일정에 억지로 맞춘 것이라고 볼 수 밖에 없는데 기존의 입장을 철회하고 갑자기 임시총회 개최를 요구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질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