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평화포럼과 함께 하는 '평화축제' 17일 개최
평화포럼과 함께 하는 '평화축제' 17일 개최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6.1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제주평화포럼 기간에 제주도민을 위한 평화축제가 마련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동아시아재단, 국제평화재단이 공동주최하며 제주대학교 평화연구소가 주관하는 평화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시와 퍼포먼스 음악이 있는 평화 한마당', '전국 고교생 영어 평화에세이 콘테스트', '제주도내 초등생 평화만화 공모전' 등으로 모두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국제협의회, Korea Times 가 후원한다.

제주대학교 평화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축제와 관련해 제주평화포럼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고 평화문화를 확산시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평화축제는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만큼 요란스런 행사가 아닌 내실있는 축제가 되는 데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17일 오후 7시부터 제주한라대학 한라아트홀에서 열리는 '시와 퍼포먼스 음악이 있는 평화 한마당'는 제1부에서 '평화를 향한 시' 낭송회로 시인 고은 선생과 제주도 시인 김수열 선생, 일도초등학교 임희정 어린이가 출연해 평화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시를 낭송하게 된다.

제2부 에서는 테마 퍼포먼스 '설문대의 약속'은 제주섬을 만들었다는 신화상의 설문대 할망을 등장시켜 제주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데 엮어 세계만방에 평화의 씨앗을 뿌리는 진정한 '세계평와의 섬'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감동의 장을 마련한다.

이어 제3부에서는 '윤도현밴드와 함께 하는 평화음악회'를 통해 윤도현밴드의 평화노래가 울려펴질 예정이다.

한편 '전국 고교생 영어 평화에세이 콘테스트'는 지난 5월 모두 68편이 응모돼 2차례의 심사를 통해 오는 22일 시상식을 갖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상 : 김은지(김해외고)
△금상 : 고은영(제주대 사대부고) 배소연(한영외고) 정 혁(한영외고)
△은상 : 강정우(제주대 사대부고) 권진혁(오현고) 김미진(제주대 사대부고) 장선연(한영외고) 함수진(부산국제외고)
△지도교사상 : 이태리(제주대 사대부고 교사)

이와 함께 초등학생들이 동심의 세계에서 만화를 통해 평화에 관한 자유로운 상상의 나래를 폄으로써  평화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제주도내 초등생 평화만화 공모전'은 지난 5월10일까지 780편이 응모돼 오는 21일 시상식을 갖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저학년부
▲대상 : 신승호(신제주2)
▲금상 : 김지현(제주동3) 문지상(세화1) 문지혁(세화3)
▲은상 : 고세만(동남3) 이정훈(동남3) 한수림(동남3) 현재은(제주동3) 현진희(동남3)
▲동상 : 고겨게(동남3) 김명진(동광3) 김민희(제주동3) 김보현(도리1) 김주원(도리 3) 박현우(도리1) 우은영(동남3) 이주원(도리3) 정지형(세화2) 최유경(도리1)

△고학년부
▲대상 : 김정효(인화5)
▲금상 : 강서원(노형4) 김유형(광양 6) 손화경(동화6)
▲은상 : 김예림(새서귀6) 노예림(새서귀6) 손유진(봉개 6) 이영준(삼성4) 정현지(동남5)
▲동상 : 강수연(새서귀5) 강신지(백록4) 고경민(도리6) 고효원(동광5) 김선영(도리4) 김영주(노형5) 김연주(새서귀6) 김주연(제주동5) 김지영(동화4) 김현의(백록6) 문윤정(노형6) 박서영(새서귀6) 박수지(제주서6) 박은진(새서귀6) 박현진(광양5) 부성준(제주동5) 송나리(새서귀6) 송준협(세화4) 송현지(제주동5) 이승규(제주서6) 이승환(광양6) 이준(신제주6) 이지은(노형6) 정수지(세화6) 정승홍(새서귀 6) 정은주(삼성 5) 최동찬(동화6) 최예리(제주동5) 황현정(새서귀5) 현다연(동광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