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 해군기지 철회 6월 투쟁 선포
제주 해군기지 철회 6월 투쟁 선포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6.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대책위, 11일 투쟁 선포 기자회견...대표단 단식투쟁 돌입
거리 선전활동 도전역 확대-총궐기 투쟁의 날 등 총력투쟁

6월 제주 해군기지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움직임의 수위가 한층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는 11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서 '제주해군기지 결정 철회 6월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갖고 해군기지 결정 철회를 위한 대대적인 활동에 돌입키로 했다.

이에 따라 도민대책위는 6월을 제주도 군사기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지막 분수령으로 상정하고 '총력 투쟁'을 전개해 나간다. 오늘부터 도민대책위 대표단 릴레이 단식투쟁 돌입을 시작으로 거리차량 홍보를 제주 전지역으로 확대하고, 대규모 총력집회도 갖는다.

도민대책위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김태환 도정은 여전히 안하무인격으로 자신의 결정만을 고수하고 있다. 여기에 더하여 오로지 자신의 결정만을 정당화시키기 위해 도민의 혈세를 써가며 왜곡된 일방홍보에 나서는가 하면, 도의회 행정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해놓고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결정을 문제삼는 세간의 목소리를 잠재우기 위해 참으로 비열한 수단까지 동원하는 사례마저 연출하고 있다"며 맹비난했다.

아울러 "김태환 제주도정은 더 이상 도민에게 열린 행정관청이 아닌, 이제 '그들만의 집단'일 뿐"이라며 "우리는 이제 김태환 도정이 제주도 군사기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실제로 상실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민대책위는 "지금 행정조사에 착수한 이상 드러나는 위법사실에 대해서는 사법당국의 고발조치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도민위에 군림하려는 도정의 행태를 바로잡는 전기를 마련해 줄 것"을 제주도의회에 요구했다.

또한 "해군기지 문제를 떠나 거짓말과 위법, 물밑공작까지 일삼는 도정에 대해 이를 바로잡지 못한다면 행후 제주도정의 신뢰기반의 회복은 물론, 도정행태의 잘못된 선례로 남겨질수도 있다"고 말했다.

도민대책위는 이와함께 "제주사회의 지식인과 사회지도층에 호소한다. 지금 군사기지 문제로 인한 갈등과 관련, 도민사회에 혼란과 우려가 극에 달해 있다"며 "지금이라도 김태환 도정의 잘못으로 인해 벌어지는 군사기지 문제를 둘러싼 갈등과 반목을 해결하는데 지혜를 모아주기를 간곡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도민대책위는 "우리는 오늘부터 6월 총력투쟁에 돌입할 것을 선포한다. 대책위 대표단 단식과 더불어, 대도민 거리 선전활동을 도전역으로 확대하고, 종교계와 연대한 집회, 탄원활동 등을 벌이겠다"고 천명했다.

도민대책위는 "오는 20일에는 제주도내 모든 평화세력이 결집하는 군사기지 철회 평화의 섬 사수 대규모 총력 결의투쟁에 나설 것"이라며 "아울러 우리는 바로 이달에 열리는 '평화포럼'이 진정한 의미의 평화포럼이 되길 희망한다. 군사기지 건설이 철회되지 않고 열리는 평화포럼은 그 어떤 의미도 가질 수 없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도민대책위는 "우리는 평화는 평화에 의해 지켜진다는 신념을 놓지 않을 것"이라며 "이 6월은 바로 이러한 신념이 강력한 실체로 떠오르는 평화의 섬 사수의 중요한 전기가 될 것임을 우리는 믿는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