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FTA-군사기지 반대! 비정규법 철폐!"
"FTA-군사기지 반대! 비정규법 철폐!"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6.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민주노총, 2일 시청 앞서 결의대회 개최
실천투쟁 50배, 가두행진 등 투쟁 결의 다져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위원장 김효상)과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고대언) 공동 주최로 2일 오후 4시 제주시청 앞서 '한미FTA체결 반대-군사기지 반대-비정규확산법 철폐'를 위한 결의대회가 열렸다.

이날 결의대회는 현애자 국회의원을 비롯해 공무원노조 제주본부 김재선 본부장, 전교조 제주지부 채칠성 지부장 등 조합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래패 청춘의 공연을 시작으로 대회사, 투쟁연설, 실천투쟁 50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효상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제주 해군기지는 평화상의 문제 뿐만 아니라 절차에 있어서도 납득할 수 없는 문제점을 도출하고 있다"며 "해군기지도 한미 FTA와 마찬가지로 내용이 공개되면 모두가 간과할 수 없는 실체가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제주를 평화가 살아 숨쉬는 섬으로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해군기지 건설을 저지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고대언 본부장도 대회사를 통해 "지금 공개된 한미FTA 협정문대로 체결된다면 제주 감귤산업은 몰락할 수 밖에 없으며 노동자, 농민들의 생존권이 벼랑끝에 서게되는 것은 분명하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제주 해군기지의 유치 과정을 보면 김태환 도정이 그렇게 강조했던 도민의견 수렴은 찾아볼 수 없다"고 비난하면서, "김태환 도정이 제주를 팔아먹을 수 없도록 우리 민중이 힘을 합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투쟁결의문을 통해 "한미FTA와 군사기지 그리고 비정규확산법의 문제는 결코 따로따로의 문제가 아니다"며 "이는 민중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문제이며, 민중의 생존권을 옥죄는 신자유주의와 군사팽창주의 흐름을 거부하는 투쟁으로써 분리될 수 없는 우리의 투쟁과제"라고 역설했다.

이들은 "한미FTA체결이 6월말에 예정되어 있다. 군사기지는 많은 도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방부와 제주도의 일방적 결정으로 강행 추진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7월1일 비정규 확산법이 시행되면 대한민국에서 정규직 노동자들은 자치를 감추게 될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들은 "이런 흐름을 바꾸어 내기 위한 역량의 결집과 투쟁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기"라며 "민주노동당, 민주노총의 공동 결의대회를 시발로 해 6월 큰 투쟁을 만들어내자. 민중과 함께 제주도민과 함께 투쟁해 반드시 승리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들은 "우리는 한미FTA체결 반대, 제주 군사기지 설치 반대, 비정규 확산법 철폐 등 당면한 투쟁의 승리를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우리는 당면한 투쟁의 승리를 위해 민중을 조직하고, 그 투쟁의 선봉에 서겠다"고 결의했다.

한편, 이날 결의대회를 마친 이들은 제주시청을 출발해 광양로터리, 남문로터리, 중앙로터리를 거쳐 제주시 동문로터리 분수대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