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시 어린이 세무교실 '호응'
제주시 어린이 세무교실 '호응'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5.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한 달동안 15개 학급 세무교실 운영

"부동산이나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가 사망하면 누가 세금을 내야 하나요?"

"내야 할 세금이 많은데 사업을 하다 부도나서 가지고  있는 재산도 없고 정말로 세금 낼 돈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전문용어가 많아서 이해하기 힘든 세무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시작한 제주시 어린이 세무교실이 어린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제주시내 초등학교 15개 학급을 대상으로 어린이 세무교실을 운영했고 현재 43개 학급 학생들을 상대로 한 세무교실도 예정돼 있다.

미래 납세자인 어린이들에게 세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평소 난해한 세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이를 위해 제주시는 제주도가 제작한 '돌하르방과 함께하는 지방세 이야기' 교재를 활용해 흥미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이야기와 퀴즈 방식을 도입해 어린이들의 세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제주시는 오는 11월까지 어린이 세무교실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동시에 세무교실이 끝난 후 강의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어린이 세무교실 신청은 매달 10일까지 제주시 세무1과로 하면된다. 문의)728-23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